Hans Wegenr<br>GE 290<br>-SOLD-

Hans Wegenr
GE 290
-SOLD-

· Designer : Hans J. Wegner
· Origin : Denmark (1950’s)
· Material : Teak, Fabric
· Size : H 29 x W 75 x D 75 (cm) / Seat Height 16.9 (cm )

오늘 소개해 드릴 빈티지 의자는 한스 웨그너(Hans Wegner)의 GE-290 라운지 체어 세트입니다.

GE-290은 한스 웨그너가 GETAMA와 함께 작업, 생산한 초기 모델 중에 하나로서, GETAMA 공방의 시그니처로 여겨지는 모델입니다. 1953년 생산된 이래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높은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이는 대중에게 조금 더 쉽고 편안하게 쓰일 수 있는 높은 품질의 가구를 제작하고자 하는 GETAMA의 이념과 웨그너의 디자인이 만나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스 웨그너가 오늘날까지 위대한 디자이너로 추대 받는 이유는, 평생을 완벽한 의자를 찾는데 보낸 그의 열정과 집념 때문입니다. 평생 그는 수많은 디자인 작업을 통해 의자를 위한 작업을 했는데요, 그로 인해 웨그너의 의자는 심미성, 실용성과 더불어 뛰어난 구조적인 조형미(Construction)를 갖춘 완벽함을 구현해 냅니다. 견고한 뒷다리에서 좌대까지 이어지는 구조와 등판과 팔걸이가 서로를 지지하는 구조는 웨그너가 그의 작업실에서 수없이 보았던 톱밥(SawBuck)과 톱말(SawHorse)등에서 착안한 구조로, 견고하고 구조적인 조형미(Construction)가 특징입니다.

알코브에서 소장하고 있는 GE-290은 1960년대 제작된 모델로 티크우드의 결을 간직한 모델입니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라운지 체어를 찾으시는 분들께 제안 드립니다.